KYDO US


 

  언론보도
 
총 게시물 24건, 최근 0 건
   

KYDO US -유엔주니어멤버로 오클랜드에 국제평화와 인권을 연주하다.

글쓴이 : KYDO 날짜 : 2021-04-17 (토) 14:09 조회 : 658




KYDO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 (단장 이영신)은 2017년 11월 5일 오클랜드 잭런던스퀘어 광장에서 진행된 제 51회 국제연합기 게양식(51st Annual United Nations Flag-Raising Ceremony)에서 기념 연주와 유엔주니어 연설자로 참석하여 유엔 행사의 의미를 더하였다.

본 행사는 72년 전(1945년) 유엔이 샌프란시스코에 처음 창립되고 북가주 최초로 유엔기가 게양된 지역인 오클랜드 젝런던스퀘어에서의 의미 있는 행사로 유엔 산하 UNA East Bay 협의회가 주최하고 리비 샤프 오클랜드 시장과, 필리핀 샌프란시스코 총영사, 멕시코 총영사, 몽고 영사 ,이티오피아 영사와 바바라 리 의원의 보좌관과 샌프란시스코 상공회의소 이동영회장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193개 유엔국 깃발을 든 기수들의 퍼레이드와 Pacific Boy's Choir Academy의 미국 국가 연주, Libby Schaaf 오클랜드 시장의 축사 후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의 라데스키 행진곡으로 시작되었다.
마다카스칼 명예대사이며 UNA East Bay 협의회 부회장인 릴리안 코지올박사가 유엔, 국제연합기 게양식의 의미와 행사에 참석한 귀빈과 모든 단체에 감사를 전하였고 헨리 밴스루트 필리핀 샌프란시스코 총영사의 축사에 이어 유엔기가 게양되었다.

스페셜 게스트 스피커 중 하나로 선정된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 김준성군은 특별히 2017년 유엔과 함께 '케냐 난민 어린이 돕기 기금모금 연주회'를 준비하며 난민과 인권에 대한 인식을 배우고 알리며 유엔주니어 멤버로서의 유엔활동의 의미를 담은 메세지를 전달하였다.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은 2017년 2월 유엔난민어린이 돕기 기금모금 연주회를 시작으로 유엔의 난민 구호와 대책에 관심을 갖고 어려운 현실의 난민 어린이의 실상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동감하여 함께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속적인 기금모금을 위한 방법을 단원 스스로 모색하게 하였다. 이에 난민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호소하는 영상을 제작하여 소셜펀딩을 만들고, 학교와 지역사회에 확대 유엔 난민 구호에 적극적인 활동을 벌여오고 있다.
이에 유엔이스트베이 협의회의(UN East Bay Chapter)는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 단원을 공식적인 유엔주니어 멤버로서 승인하고 유엔의 국제문제와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배우며 활동하고 있다.

행사를 마치고 이영신단장은 릴리안 코지올박사와 함께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 2017년 Senior Award를 진행하였다. '나눔과 배려, 책임과 협동'의 미션을 모범적으로 3년간 수행한 12학년 단원들에게 재능기부단 장학금과 함께 여러 기관의 격려와 상장을 수여하였다.

수상자 명단과 상장 수여 기관은 다음과 같다.
수상자 명단 : 고채린(Mission San Jose High School), 김동훈(Saratoga High School), 김준성(Gunn High School), 박재현(Governor's Academy)
시상 내용 : 캘리포니아 하원의원상, 샌프란시스코 총영사상, 샌프란시스코 상공회의소 리더쉽상, 재미한인언론인협회장상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 장학금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은 북가주에서 재능기부 활동과 유엔주니어 활동을 함께 할 단원을 계속해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KYDO web site를 참고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www.kydous.com


   

Copyright © 2013 KYDO 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