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DO US


 

  새로운 소식
 
총 게시물 28건, 최근 0 건
   

2016 KYDO US 여름재능기부 활동 (경북칠곡군) 한국문화와 역사 배웠어요

글쓴이 : KYDO 날짜 : 2016-12-09 (금) 07:35 조회 : 2440
2016???????????????_???????????.pdf (522.8K), Down : 3, 2016-12-09 07:35:33

한국 문화와 역사 배웠어요

KYDO US, ‘칠곡 인문학축제초청돼 재능기부

2016-08-04(목자)

2016칠곡KYDO와 가실성당연주회.jpg




KYDO US 단원들이 경북 칠곡군에서 펼쳐진 칠곡 인문학과 함께 하는 KYDO 미청소년 문화교류 및 합 동연주에 초청되어 한국의 문화를 배우고 자신들의 재능을 기부했다.[사진 KYDO US]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KYDO US•단장 이영신)이 세계적인 지휘자 금난새의 지휘아래 펼쳐진 '클래식은 내친구' 라는 주제로 부산 청소년들을 위한 정기연주회 협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또한 경북 칠곡에서 펼쳐진 '칠곡 인문학축제'에 초청되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칠곡 KYDO단원들과 함 께 왜관 가실성당에서 한미청소년 문화교류 및 합동연주회도 마치고 무사히 귀국했다.

지난달 18일부터 28일까지 1011일 일정으로 한국에서의 일정을 소화한 KYDO US는 올해로 5년째 여름방학 중 한국의 농어촌 청소년들과 우정을 나누고 음악으로 하나 되는 합동연주회에 참석하는 등 재능기부는 물론, 한 국의 문화와 역사를 배우고 농어촌 청소년들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인문학의 도시 칠곡군의 '칠곡 인문학과 함께 하는 KYDO 미청소년 문화교류 및 합동연주'에 초청되어 왜관읍 금남리 마을회관에서 기숙하며 마을어린이들을 위한 영어교실과 오케스트라 악기와 친해보기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마을 주민들을 위한 재능기부활동은 물론 봉숭아 꽃물들이기, 풍등 날리기 등의 마을 주민들이 준비한 다양 한체험을통해행복한시골마을의인심을느끼는시간도가졌다.

이와 함께 6.25전쟁 접전지인 낙동강 전투를 기념하기 위한 호국 평화 공원과 낙동강 일대를 돌아보고 민족의 아 픈역사현장을체험했으며구상문학관을방문,구상시인을통한한국문학에대한이해와가산산성일대를둘러 보며 옛 선조의 지혜와 발자취를 찾기도 했다.

한편 북가주를 중심으로 결성된 KYDO US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은 2011년 농어촌희망재단이 문화적으로 소외 된 농어촌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농어촌청소년을 위한 오케스트라 사업으로 펼쳐지고 있는데 금난세 지 휘자를 예술감독으로 음악을 통한 꿈과 희망을 교육하고 있다.

재미청소년재능기부단은 매년 여름방학 중에 한국을 방문, 농어촌 청소년들에게 오케스트라 지도 등 음악 재능기 부와 멘토링, 문화교류 등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미국내에서도 정기적으로 양로원들을 방문’ ‘찾아가는 작 은 음악회’ ’농어촌희망청소년오케스트라 북가주 초청을 위한 기금모금 음악회개최 등 음악을 통한 사회봉사 활 동을 지속적으로 벌이고 있다.

koreatimes.com - 인터넷 미주 한국일보 http://www.koreatimes.com/article/20160804/1003216

이광희 기자 


   

Copyright © 2013 KYDO US. All Rights Reserved.